• 소셜 로그인
    • 소셜로그인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로그인연동 서비스로 본 사이트에 정보입력없이로그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소셜로그인 자세히 보기
뉴스
Calgary booked.net
-29°C

총 게시물 85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연예/스포츠]

도쿄올림픽 연기안 작성 요청! 목소리 커지고 있음

글쓴이 : 반장님 날짜 : 2020-03-22 (일) 15:02 조회 : 16074
글주소 : http://query.cakonet.com/b/B07-679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가 '올림픽 연기' 방향으로 가기 위한 첫발을 내디딘 것으로 알려졌다.  

로이터 통신은 22일(한국시간) 올림픽 조직위원회와 가까운 익명의 관계자 2명의 말을 인용해 "조직위가 도쿄올림픽 연기를 위한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와 접촉한 한 관계자는 "올림픽을 연기했을 때를 가정한 시뮬레이션을 만들어 달라는 요청을 마침내 받아냈다"면서 "연기 시점에 따른 비용 평가를 고려해 플랜 B,C,D 등 다양한 대안을 내놓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이 말을 전한 관계자는 연기안 초안을 작성할 것으로 알려진 올림픽 조직위원회 관계자와 친밀한 사이로 전해졌다. 

또 다른 관계자는 "올림픽 조직위가 도쿄올림픽 연기를 주제로 논의했다. 한 달 또는 45일 연기, 1∼2년 연기 등의 다양한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일본 정부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 세계를 강타하고 있지만, 이에 아랑곳하지 않고 올림픽 정상 개최에 대한 목소리를 꾸준히 냈다. 아베 총리는 지난 16일 G7(주요 7개국, 미국·일본·독일·영국·프랑스·캐나다·이탈리아) 정상 간의 긴급 화상 회의를 마친 후 "올림픽 개최에 대한 G7 정상들의 지지를 얻었다. 

2020 도쿄올림픽과 패럴림픽을 최선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 완전한 형태의 개최를 목표로 하겠다"고 전하며 올림픽 개최만을 보고 나아가겠다는 의지를 분명히 했다.

앞서 지난 14일에 열린 기자회견에서도 같은 목소리를 냈다. 
아베 총리는 "감염 확대를 극복하고 올림픽을 무사히 예정대로 개최하고 싶은 생각"이라고 밝힌 바 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푹 꺼진 세계를 보면 아베 총리의 발언이 다소 모순적으로 들린다. 22일 기준 코로나19 확진자는 29만 명을 훌쩍 넘어섰다. 사망자도 1만2000명에 달한다. 특히 이번 감염증은 발원지인 중국을 넘어 아시아, 이제는 유럽과 미주 등을 강타하고 있다.아프리카에서도 코로나19가 점차 퍼지고 있는 상황이다. 

공포로 뒤덮인 현실속에서 올림픽 개최만을 말하고 있는 일본 정부에 세계 곳곳에서 비난이 쏟아졌다. 

브라질 올림픽위원회는 21일 성명서를 통해 "도쿄올림픽을 예정보다 1년 뒤인 2021년 7월 말에 개최하는 것이 옳다"고 주장했다. 
노르웨이 올림픽위원회도 "코로나19가 수그러들 때까지 도쿄올림픽을 연기해야 한다"는 의견을 피력했다.  

또한 미국수영연맹도 미국올림픽위원회에 "도쿄올림픽을 1년 연기하도록 요구해달라"는 내용의 서한을 보냈다. 

영국육상경기연맹 닉 카워드 회장도 현지 매체 인터뷰를 통해 "도쿄올림픽을 강행하지 않겠다는 결정이 나와야 한다. 

선수들이 훈련할 수 있는 장소가 모두 문을 닫았다. 현 상황을 고려하면 올림픽 수준에 맞춰 훈련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꼬집었다.

이렇듯 올림픽 정상 개최 반대 의견이 연일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대회 강행만을 고집했던 조직위와 일본 정부가 꼬리를 내릴지 주목된다. 

출처: 2020년 3월 22일 스포츠 투데이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총 게시물 85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사회/문화
[보도자료] 제23차 세계대표자대회 경기 화성 SINTEX에서 개막​750만 재외동포 최대 경제단체인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회장 장영식)가 주최하는 제23차 세계대표자대회가 29일 화성시 수원과학대 SINTEX 그랜드…
03-29
사회/문화
제이슨 케니(Jason Kenney) 알버타 주수상은 다음 주 초까지 알버타의 거의 모든 COVID-19 제한 해제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Kenney는 월요일 이른 저녁에 뉴스를 트윗 했습니다. " 고무적인 데이터는 …
02-22
사회/문화
앨버타인은 3월 1일까지 대부분의 공중 보건 조치를 단계적으로 폐지하기 위한 주 정부의 3단계 계획의 첫 번째 단계에 따라 더 이상 예방 접종 증명서를 제시할 필요가 없습니다.제이슨 케니(Jason Kenney) 총리, 제…
02-09
사회/문화
제이슨 케니 총리는 알버타주 50세 이상 주민과 모든 의료 종사자를 대상으로 신속한 검사를 제공하고 부스터샷을 예약할 수 있도록 했다고 화요일 발표했습니다.크리스마스를 맞아 실내모임 한도도 완화해 최대…
12-15
사회/문화
CTV 뉴스는 12월 13일 자 기사로 알버타 주에서 다가오는 크리스마스 휴가 전에 COVID검사를 원하는 모든 알버타인에게 무료 빠른 검사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이 발표는 제이슨 케니 총리가 집회 규모에 대…
12-13
사회/문화
트뤼도 총리는 캐나다 정부가 2022년 중국 베이징 동계올림픽 외교적 보이콧에 동맹국 합류 여부를 수요일 발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트뤼도 총리는 기자들에게 "지난 몇 달 동안 우리는 전 세계 동맹국들과 접…
12-08
사회/문화
알버타 주 정부는 사업체들이 COVID-19 백신 QR 코드를 스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앱을 출시했습니다.새롭게 출시된 앱인 AB Covid Records Verifier는 Apple 및 Android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현재의 예방 접…
10-12
사회/문화
중국에서 1,000일 이상 수감생활을 한 캐나다인 두 명이 무사히 캐나다에 도착했습니다.2018년 12월 10일부터 간첩 혐의로 구금된 마이클 스페이버와 마이클 코브릭은 비행기 연료 공급을 위해 알래스카에서 하룻밤…
09-25
사회/문화
김부겸 국무총리는 7월부터 해외서 백신접종을 완료하면 심사 후 격리면제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13일 밝혔다.김 총리는 이날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해외에서 접종을 마치신 분들에 대…
06-13
사회/문화
COVID-19에 대한 완전한 예방 접종 (2회)을 받은 캐나다인은 더 이상 도착 후 14 일 동안 자가 격리를 강요 받지 않으며 빠르면 7 월부터는 더 이상 격리 호텔에 머물 필요가 없습니다.Patty Hajdu 보건부 장관은 수요일인…
06-09
사회/문화
"증오범죄 막고 피해자 지원을"캐나다총연, 트뤼도총리에게 요구캐나다 한인회 총연합회(회장 주점식)가 코로나 사태에 따른 아시아계에 대한 인종차별과 증오범죄 방지를 촉구하기 위해 목소리를 냈다.총연은 7…
04-26
사회/문화
저스틴 트뤼도 총리는 연방 정부가 실업자와 자녀가 있는 가정의 부모를 위한 두 가지 주요 혜택에 대해 추가로 12 주를 연장해 주겠다고 발표했습니다.Canada Recovery Benefit (CRB) 와 Canada Recovery Care-giving Benefit(CRCB)의 …
02-19
사회/문화
알버타 정부는 29일 금요일 오후 Jason Kenny 총리의 입을 통해2 월 8 일 월요일부터 레스토랑과 체육관과 같은 특정 사업체에 대한 주정부 규제가 해제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이번 조치는 알버타가 COVID-19 으로 …
01-29
사회/문화
Justin Trudeau 총리는 해외에서 돌아 오는 모든 캐나다 여행자가 COVID-19 검사 결과를 기다리는 동안 지정된 호텔에 3 일 동안 본인 비용으로 자가격리를 하게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여행객들은 캐나다 공…
01-29
사회/문화
제이슨 케니 알버타주 총리는 목요일 알버타의 COVID-19 락다운이 최소 1 월 21 일까지 2주간 연장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또한 K-12 학생들은 1월 11일 부터 학교에 등교가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케니 수상은…
01-08
목록
 1  2  3  4  5  6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