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 로그인
    • 소셜로그인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로그인연동 서비스로 본 사이트에 정보입력없이로그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소셜로그인 자세히 보기
뉴스
Calgary booked.net
-29°C

총 게시물 51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정치]

한국전 정전 65 주년 기념 제 5 회 한국전쟁 참전용사의 날

글쓴이 : Reporter 날짜 : 2018-07-27 (금) 16:27 조회 : 46110
글주소 : http://query.cakonet.com/b/B07-559

2018년 7월 27일은 한국전 정전 65주년과 더불어 2013년 6월 캐나다 국회에서 제정된 한국전쟁 참전용사의 날 제 5 회를 맞이하는 날입니다. 역사적인 이 날 한국인들의 평화와 자유를 위해 목숨을 걸고 한국전쟁과 더불어 정전협정 이후까지 국가를 섬기시고 희생하신 한국전 참전용사분들을 기리기 위한 온타리오 주 브램튼 국가기념행사와 캐나다 전역에서 치뤄진 기념행사들에 대한 개요를 아래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는 기억할 것입니다.

온타리오 주, 브램튼 – 연아마틴 상원의원은 한국전 정전 6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메도우베일 묘지에 위치한 한국전 참전용사회의 위령의 벽 (한국전 국가기념비) 앞에서 진행된 제 5회 한국전쟁 참전용사의 날 기념식에 참석하였다.

엘리자베스 다우데스웰 온타리오 주 부총독을 비롯하여 존 브루사드 하원의원, 제이미 쉬매일 하원의원, 가넷 제너스 하원의원, 알리 애사시 하원의원, 조성준 온주 장관, 조성훈 온주 의원 등 연방, 주, 시 의원들이 참석하였으며 정태인 주 토론토 총영사 및 외교사절단, 한국전 참전용사들, 캐나다 현직 군인, 사관 후보생, GTA 한인교민사회와 친구, 지지자들이 참석하였다.

주 토론토 대한민국 총영사관은 이후 오찬을 준비하였다.


4564322.jpg

브리티쉬 컬럼비아 주, 버나비 – 제넷 오스틴 브리티쉬 컬럼비아 주 부총독, 앨리스 웡 하원의원, 마크 와라와 하원의원 및 이외 연방, 주, 시 의원들이 참석하였으며 김건 주 밴쿠버 대한민국 총영사 및 외교사절단; 한국전 참전용사들과 캐나다 현직 군인들, 캐나다 기마경찰, 버나비 소방관; 브리티쉬 컬럼비아 한인교민들; 친구들과 지지자들이 센트럴공원에 위치한 평화의 사도(한국전 기념비) 앞에서 진행된 기념행사에 참석하였다.

이 기념행사는 한국전기념연합회(Korean War Commemorative Alliance) 송린나 위원장의 협력을 통해 연아마틴 상원의원실이 주관하였다. 한국전기념연합회는 기념식 이후 참전용사들을 위해 오찬을 준비했으며, 버나비 소방관들은 다른 참가자들을 위해 간단한 점심식사를 제공했다.


img_20180727_111753.jpg

온타리오 주, 오타와 – 신맹호 주 캐나다 대한민국 대사와 외교사절단; 한국전참전용사협회 7사단과 현직 캐나다 군인들; 그리고 오타와 한인교민들, 특별 손님들이 수도에 위치한 국립 전쟁기념물 앞에 모여 한국전쟁 참전용사의 날을 기념하였다. 한국전참전용사협회 7사단은 대한민국 대사관과 연아마틴 상원의원실, 캐나다 보훈처, 한국전기념위원회 (Korean War Commemorative Committee) 단체들과의 협력을 통해 이 기념식을 주관했다.

퀘백 주, 뉴 칼라이 – 캐나다왕립퇴역군인회 64단과 퀘백 주에 거주하는 한국전 참전용사들은 이윤제 주 몬트리올 총영사 겸 주 ICAO 대사와 가스페 지역주민들과 모여 한국전 정전 65주년을 기념하였다.

매니토바 주, 위니펙 – 한국전참전용사협회 17 사단과 지역사회 한인 교포들이 모여 브록사이드묘지에 위치한 한국전 기념 돌무덤 앞에서 한국전 참전용사의 날을 기념하였다.

온타리오 주, 서드버리 – 낼슨 월 한국전참전용사회 전 회장은 한국전 참전용사들과 지역사회 한인교포들을 위해 시빅메모리얼묘지에서 한국전 참전용사의 날 기념행사를 주관하였다.

비고: 보도자료에 실린 내용 외에 캐나다 다른 지역에서도 한국전 참전용사의 날 기념행사가 진행된다. 구체적으로 알버타 주 캘거리에서 캘거리한국전추모위원회 최강천 위원장 주관 아래 7월 28일에 에어드리 한국전 기념비 앞에서 기념행사가 치뤄질 예정이며, 알버타 주 에드먼턴에서는 에드먼턴한국전추모위원회 이기현 위원장의 주관 아래 7월 29일에 Alberta Legislative Grounds 에서 기념행사 예정, 그리고 뉴펀들랜드 래브라도 주 파라다이스에서 파라다이스 시정부의 주관으로 War Memorial Town Hall 에서 기념식이 열릴 예정이다.

한국전 참전용사의 날에 대해서
2013 년 6월 19일 S-213 (한국전 참전용사의 날) 법안이 국왕의 재가를 받으며 한국전쟁(1950-1953)에서 참전하시고 희생하신 캐나다인들을 기리기 위한 연례 추모일을 제정하였다.

추모일은 한국전에 참전하였던 26,791명의 캐나다 군인들, 특히 516 명의 전사자들 1,042명의 부상자들을 기억하기 위한 날이다.

1953년 휴전협정 후에도 약 7,000명의 캐나다 군인들이 봉사하였다.

“7 월 27 일은 모든 캐나다인들에게 중요한 추모일이며, 특히 한국계 캐나다인들이 한국전쟁에 참전하시고 희생하셨던 용감한 남녀 군인들에게 경의를 표할 수 있는 중요한 날입니다.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는 무료가 아닙니다 – 우리는 이 용감한 수호자들에게 우리의 삶과 자유를 빚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기억할 것입니다. 잊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연아마틴 상원의원은 밝혔다.

캐나다 전역 기념식 사진들 링크

연아마틴 상원의원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총 게시물 51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사회/문화
오타와는 화요일인 11월 9일자로 알버타의 성장하는 수소 부문에 대한 연방 차원의 지원을 발표할 예정입니다.연방 정부의 뉴스 발표에 따르면 지원은 "알버타 기업이 수소 에너지의 성장 기회를 활용할 수 있도…
11-09
사회/문화
월요일인 11월 8일에 캐나다-미국 국경이 다시 열리면서 캐나다 비즈니스 리더들 사이에서 엇갈린 반응이 촉발되고 있습니다. 그들은 상품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다시 국경을 넘을 것이라는 점에 흥분하지만 아직 …
11-06
사회/문화
앨버타 전역에서 COVID-19 사례가 계속 증가함에 따라 금요일부터 에드먼턴 주민들은 모든 공공 장소, 개인 소유 기업 및 시립 공간에서 마스크를 의무적으로 다시 착용해야 합니다.마스크 또는 얼굴 가리개는 9월 3…
08-30
사회/문화
연방 정부는 월요일 8월 9일부터 백신 접종을 완료한 미국인 여행자는 캐나다에 입국할 수 있다고 발표했습니다.또한 9월에는 미국 이외의 다른 외국인에게 부과되는 국경 조치도 완화될 것입니다.이번 발표는 1…
07-19
일반
-알버타는 6월 2일 수요일 410 명의 새로운 COVID-19 확진사례와 4 명의 추가  사망자를 보고했습니다.-알버타주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매니토바 환자들에게 10 개의 중환자 실을 제공했습니다.-3 월에 첫 번째 코로…
06-03
사회/문화
잡스 나우 (Jobs Now)라는 새로운 3 억 7 천만 달러 프로그램을 통해 최대 22,000 명의 앨버타인을 다시 노동시장으로 끌어들이겠다고 제이슨 케니 주 수상은 5월 19일  수요일 공식 발표했습니다.총 자금은 주정부…
05-19
사회/문화
알버타 정부는 29일 금요일 오후 Jason Kenny 총리의 입을 통해2 월 8 일 월요일부터 레스토랑과 체육관과 같은 특정 사업체에 대한 주정부 규제가 해제 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이번 조치는 알버타가 COVID-19 으로 …
01-29
일반
알버타 주정부는 12월 17일 목요일 아침 코로나 신속 진단 키트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할 것이다.타일러 샨드로 보건부 장관은 알버타 보건서비스의 윌리엄 스톡스 박사와 함께 코로나 신속 진단 키트 배치 단계…
12-17
일반
한 간호사와 호흡기 치료사가 새로운 화이저 COVID-19 백신을 받은 최초의 두 알버타인이 되었다.첫 백신은 월요일 캘거리에 도착했고 Harvey와 Kaahiya는 12월 15일 화요일 오후 4시쯤 예방접종을 받았다."이 백신을 …
12-16
일반
에드먼턴과 캘거리 경찰은 알버타인들이 cellphone을 구입하기 전에 무엇을 확인해야 하는지 알려주기위해 Telus, Bell, Rogers, Shaw Communications와 함께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다. Ebay 와 Kijiji 또한 이 캠페인의 파트너…
12-12
사회/문화
다수의 사람이 모일 수 있는 Fitness Centre를 포함한 사교 모임을 제한하는 알버타 주정부 차원의 조치가 11월 13일부터 2주간 시행될 예정이다.제이슨 케니 총리는 목요일에 발표된 브리핑에서 이러한 조치를 "건강…
11-12
이민/교육
현재 캘거리 학교의 수백 명의 학생과 교직원들이 COVID-19로 인해 자가격리 중인것으로 알려졌다.학교들은 불과 몇 주 전에 대면 수업을 재개했다. 24일 현재 주내 81개 학교에서 126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다.확진자…
09-22
일반
캘거리 경찰은 고위험 범죄자의 석방에 대해 대중에게 경고하고 있다.알렉산드르 파세치니코프(Alexandre Passechnikov,35)는 법원 명령을 어긴 혐의로 13개월 수감 생활 후 금요일 캘거리에서 석방됐다.경찰은 석방문에…
09-20
일반
현재 7개의 캘거리 학교가 COVID-19 발병을 확인했고 그 중 한 학교는 6명의 바이러스 양성 확진자로 인해 '관찰' 상태로 승격되었다.Marlborough 북동부 지역에 있는 Chris Akkerman School은 두 명 이상의 사람들이 COVID-19 양…
09-17
일반
연방정부는 캐나다 국세청이 최근 두 번의 사이버 공격을 받아 서비스와 연계된 수천 개의 계정이 손상됐다고 밝혔다.Canada Revenue Agency는 8월 14일 토요일 현재 약 5,500개의 계좌가 사이버 공격의 영향을 받았으나 …
08-16
목록
 1  2  3  4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