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 로그인
    • 소셜로그인 네이버, 카카오톡,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로그인연동 서비스로 본 사이트에 정보입력없이로그인하는 서비스 입니다. 소셜로그인 자세히 보기
뉴스
Calgary booked.net
-29°C

총 게시물 77건, 최근 0 건 안내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이민/교육]

2017년 캘거리 헬스 커리어 페어

글쓴이 : Reporter 날짜 : 2017-05-12 (금) 00:57 조회 : 55125
글주소 : http://query.cakonet.com/b/B07-508

지난 5월6일 토요일 1시부터 3시30분까지 한인회관 강당에서 캘거리 한인 건강 증진 협회 주최로 헬스 커리어 페어가 열렸습니다.

이번 페어는 한인 이민자들과 그 자녀들을 대상으로 헬스 관련 커리어를 갖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 현업에 종사하는 전문가들과 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주었습니다.

캘거리 대학교(UC), 마운트 로얄 대학교(MRU), 보우 밸리 컬리지(BVC), 콜럼비아 컬리지, 에버그린 컬리지, Academy of Learning Career College 등의 교육기관과 앨버타 헬스 서비스(AHS),캘거리 여성 이민자 협회(CIWA), Immigrant Access Fund, 캘거리 이민자 협회(ISC) 등의 이민자 관련 서비스 기관이 참가하여 헬스케어 관련직 프로그램 및 영어평가, 고용상담을 제공하여 주었고 의사, 의과재학생, 한의사, 사회복지사, 간호사, 약사, 안과의, 랩 어시스턴트 등의 현업에 종사하는 자원 봉사자와 캘거리대학 한인학생연합 학생들이 상담자로 수고해 주셨습니다.

또한 건강협회의 자원 봉사자들이 필요시 부스 통역을 제공해 주었고 방문자들의 필요에 따른 교육기관이나 전문가들에게 안내를 해 주는 등의 편의를 제공하기도 하였습니다.

특히IAF를 통해 신규이민자가 자격증전환 및 연계코스 학비대출에 관하여 어떤 도움을 받을 수 있는지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었고 또한 캘거리 여성 이민자 협회(CIWA)와 캘거리 이민자 협회(ISC)는 구직상담 및 이력서 리뷰를 통해 보다 어필하는 이력서 작성에의 도움 및 캐나다에서 자기가 갖고자 하는 커리어의 노동 환경이나 직업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 보기도 하였습니다.

캘거리 이민자 협회가 추진하는 캠페인Voices of Calgary 는 알버타 주정부와 함께 캘거리에 정착한 이민전문인력 중 성공 사례들을 찾아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담은 인터뷰 영상을 웹사이트에 올려 신규 이민자들에게는 가이드라인을 제공하고 캐나다의 고용주들에게는 이민전문인력을 대변해 공정한 고용시장 형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프로그램인데, 이번 페어 참여를 통해 캠페인의 취지와 부합하는 유수한 한인의료전문인 및 관련 커리어를 찾고 있는 이민자들과의 관계형성의 장을 마련할 수 있어 좋은 기회였다고 밝혔습니다.

2시간 30분에 걸친 페어 동안 이민와서 단절되었던 고국에서의 커리어를 다시 시작하고자 하는 한인들과 새롭게 건강관련 커리어를 갖고자 하는 이민자, 그리고 자녀의 미래를 위해 정보를 얻고자 하는 부모들이 참여해 정보를 교환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평소 모르고 지내던  한인 전문가들 사이의 교류도 함께 가질 수 있는 좋은 자리였습니다.

이번 커리어 페어에는 기관 및 봉사자, 방문객을 합쳐 전체 85명 가량의 인원이 참여해 주셨고,  행사 후 실시한 설문을 통해 설문에 참여한 전원이 다음번에도 비슷한 종류의 커리어페어가 있다면 다시 참석하겠다는 의사와 함께 프로페셔널들과 만나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다는 의견을 남겨 주셨습니다. (커리어 페어 및 한인건강증진협회에 대한 더 많은 정보는 웹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www.ckhas.ca)

이번 커리어 페어의 결과와 반응을 기반으로 건강협회에서는 차후의 커리어 페어를 계획할 예정이며 이와 관련하여 조언이나 참여의 뜻이 있는 분들은 건강협회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이메일 ckhas.general@gmail.com, 전화403-383-9119).

  • 고기원 부동산
  • 이미진
  • Tommy's Pizza
  • 코리아나 여행사
  • WS Media Solutions
  • Sambo Auto

이전글  다음글  검색목록 목록

총 게시물 77건, 최근 0 건 안내
분류 제목 날짜
사회/문화
알버타 정부가 인쇄 가능한 예방 접종 카드 증명서 위해 채택한 온라인 시스템을 채택한 지 거의 일주일이 지났지만 결함이 많으며 프로그램을 악용하기 쉽다는 비판을 받고 있습니다.이 카드의 문제점에 대해 …
09-25
사회/문화
중국에서 1,000일 이상 수감생활을 한 캐나다인 두 명이 무사히 캐나다에 도착했습니다.2018년 12월 10일부터 간첩 혐의로 구금된 마이클 스페이버와 마이클 코브릭은 비행기 연료 공급을 위해 알래스카에서 하룻밤…
09-25
사회/문화
"증오범죄 막고 피해자 지원을"캐나다총연, 트뤼도총리에게 요구캐나다 한인회 총연합회(회장 주점식)가 코로나 사태에 따른 아시아계에 대한 인종차별과 증오범죄 방지를 촉구하기 위해 목소리를 냈다.총연은 7…
04-26
일반
주 경찰 감시단은 수요일 오후 발생한 경찰의 총격사건에 대해 수사를 계속하고 있지만 피해 여성을 20대 여성으로 파악하고 있다.알버타 중대사건대응팀(ASIRT)은 3일 오후 4시쯤 캘거리 시내 누보호텔에서 발생한…
03-05
일반
캘거리 경찰청은 이번 주에 비디오로 포착되어 소셜 미디어에서 공유되었던 야외 링크에서 일어난 체포에 대한 성명을 발표했다.경찰은 비디오에 등장하는 그 사람이 체포에 저항하고 공무집행을 방해했다고 주…
12-20
일반
에드먼턴과 캘거리 경찰은 알버타인들이 cellphone을 구입하기 전에 무엇을 확인해야 하는지 알려주기위해 Telus, Bell, Rogers, Shaw Communications와 함께 광고 캠페인을 시작했다. Ebay 와 Kijiji 또한 이 캠페인의 파트너…
12-12
일반
경찰은 최근 몇 달 동안 캘거리에서 약국 강도가 증가하는 것을 우려하고 있다.캘거리 전역에서 지난 9월 이후 21건의 약국 강도 사건이 발생했으며 그중 4건은 northeast, 5건은 northwest, 7건은 southwest, 5건은 southeast에…
12-11
사회/문화
밴쿠버 총영사관 주최 안전 간담회 개회캘거리 워홀, Co-op, 유학생 대상으로 참여지난 11월 19일(목) 밴쿠버 총영사관에서 추최하는 간담회가 캘거리 소재 다운타운유학협회에서 개최되었다.  발열체크및 …
11-23
일반
캐나다는 지난 목요일 2951건의 새로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사례를 발표했다.이는 전염병 발생 이래 매일 확인된 감염자 수 중 3천4백4명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것이다.주 보건 자료에 따르면, 이 새로운 확진 사…
10-30
일반
@Crackmacs에 의해 떠나라고 말하는 주류 판매점 직원에게 화를 내는 한 남자의 영상이 트위터에 게재되었다. (https://twitter.com/Crackmacs/status/1307485117284114432)트윗에 따르면 영상 속 여성은 자신은 차단막 뒤에 있었고 …
09-22
일반
연방정부는 캐나다 국세청이 최근 두 번의 사이버 공격을 받아 서비스와 연계된 수천 개의 계정이 손상됐다고 밝혔다.Canada Revenue Agency는 8월 14일 토요일 현재 약 5,500개의 계좌가 사이버 공격의 영향을 받았으나 …
08-16
일반
BBB (Better Business Bureaus)는 북아메리카에서 벌어지는사기극에 대해 경고하고 있다.그것은 아마존에 의해 배달된 소포와 관련이 있다. Tomasia DaSilva (Business reporter)는 그 소포는 어떻게든 당신의 계좌에 접근할 수 …
07-24
일반
지난 토요일 COLUMBIA ICEFIELD 관광 버스가 비탈길에서 전복되어 3명이 숨지고 14명이 중상을 입었다.한 목격자는 경사면의 돌이 떨어지면서 버스에 영향을 미쳤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지만 RCMP Sgt. Rick Bidaisee는 정…
07-20
일반
23일 오전 캘거리 시내의 한 식당에서 불이 난 뒤 방화 수사가 진행 중이다.이날 오전 12시30분쯤 500 block of 6 Street Southwest 의 Chinese Village Restaurant에 긴급구조대가 출동했다.경찰은 침입 과정에서 불이 시작됐을 …
06-23
연예/스포츠
가수 박준형, 비, 그룹 방탄소년단 등 수많은 스타들이 최근 미국 미네소타주에서 발생한 흑인 인종차별 반대 시위를 지지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5일 박준형은 자신의 SNS를 통해 "어렸을 땐 사실 난 인종차별…
06-07
목록
 1  2  3  4  5  6  맨끝

 
캘거리한인회 캘거리한인라이온스클럽 캘거리실업인협회 캘거리여성한인회 Korean Art Club
Copyright ⓒ 2012-2017 CaKoNet. All rights reserved. Email: nick@wsmedia.ca Tel:403-771-1158